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술 해장 음식 추천 6가지 알아봅시다

by 블리블리박 2020. 12. 16.
반응형

술 해장 음식

요즘에는 코로나로 인해 연말 회식들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가끔 회식을 하긴 하는데 술을 과음하실 경우 다음날 속이 불편한 현상을 많이 겪으셨죠?

평상시에는 라면을 먹거나 햄버거를 먹으면서 해장을 하는데 다른 술 해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콩나물

콩나물 안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줍니다. 그래서 콩나물국을 먹거나 콩나물을 넣고 라면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콩나물 안에 있는 아스파라긴산은 알코올로 인해 간에 부담된 것을 완화해줍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인과 엽산 등이 풍부합니다. 그리고 과음을 알코올이 염산의 흡수를 저해하고 결핍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시금치를 먹으면 우리 몸에 전날 과음으로 낮아진 염산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초록 채소는 몸에 나쁜 것이 없을 정도로 몸에 꼭 필요한 채소입니다.

무 역시 좋은 해독 음식 중 하나입니다.

무는 비타민c가 풍부해 술을 마신 다음에 위장이 불편한 것을 해소해주고, 무 안에 풍부한 수분이 음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탈수 증상과 수분이 부족한 것을 막아줍니다.

무를 가지고 무국을 끓여드시거나 소고기를 넣고 소고기 뭇국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꿀은 누구나 알고 계신 좋은 음식입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도 아버지께서 회식하고 술을 많이 드시고 오시면 꿀물을 자주 타주시곤 합니다.

꿀안에 들어 있는 과당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분해한다고 합니다.

간해독에 좋은 음식 꿀을 약간 미지근한 물에 타서 드시면 수분도 섭취할 수 있고, 알코올로 인해 자극을 받은 위장을 달래주게 됩니다.

바다의 우유, 굴

저는 평상시에 귤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굴은 술 해장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동의보감에서도 굴은 바다에서 나는 것 중 가장 좋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굴에는 타우린과 글루타치온이라는 황산화 성분의 분비를 도와주며 혈색이 도와주기도 하고 활성화 산소를 줄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아연도 풍부해서 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능력을 올려줍니다.


초코우유

술을 마시고나서 편의점에서 주로 초코우유를 자주 먹곤 합니다. 초코의 타우린과 카테란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위벽을 보호해줍니다. 알코올은 산성으로 우유는 알칼리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유를 섭취하게 되면 서로 중화를 시켜주게 됩니다.



관련글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