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한혜연 다이어트 단마토 칼로리와 단마토 부작용

by 블리블리박 2020. 5.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롭게 뜨고 있는 다이어트 정보에 대해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나혼자산다에 한혜연씨가 가끔나오는거 모두 아시죠?

한혜연씨는 스타들을 위한 스타일리스트로 유명한데 마르지 않은 체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한혜연씨가 최근 다이어트한 모습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운동과 12.5kg으로 다이어트를 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바로 단마트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뺏다고 합니다.

설탕을 뿌린 것처럼 맛있다고 표현하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마토를 언급했습니다.



단마토란?

한혜연의 다이어트 비결인 단마토는 토망고라고도 하는 일종의 토마토입니다.

토망고가 등장하면서 단맛이 적어 설탕을 뿌려 달달하고 시원하게 즐기는 기존 토마토를 찾는 사람들은 적어졌습니다.

슈거 토마토라고도 불리는 스테비아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당도가 높습니다. 설탕을 뿌려 먹는 것처럼 달고, 수박에 버금가는 단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허브과의 천연 당분으로 설탕보다 300배 이상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100배 낮은 스테비아를 활용한 농법으로 탄생한 스테비아 토마토는 실제 망고와 토마토의 교접으로 탄생한 것이 아닌 특유의 단맛으로 토망고란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스테비아는 몸에 흡수되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혈다이나 혈압 등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스테비아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었으며 녹차에 비해 항산화 작용이 5배나 뛰어나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망고는 일반 토마토에 비해 갈라짐이 적고 단단한 식감이 특징이며, 후숙으로 출하되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단마토 칼로리

단마토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칼로리는 100g당 15kcal정도의 낮은 열량과 단맛이 풍부하고, 포만감까지 주는 착한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씨가 시작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단마토 부작용

단마토 다이어트를 하실때에는 반드시 부작용도 함께 알고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토마토에 스테비아를 재배할 때부터 넣어서 기른 것이기 때문에 스테비아 부작용을 제대로 알고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테비아는 이뇨제로 소변 배출을 촉진시키는 물질로서 장기 섭취 시, 신장에 무리를 주고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장기 섭취시, 저혈당에 걸리수 있고 저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설탕 대신 들어있는 당알코올 성분 과다에 의한 과민 반응으로 속이 울렁거리거나 구토, 복통, 설사 등 위장관 부작용이 올 수 있으며, 국화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 한혜연씨가 다이어트시 섭취한 토망고 일종인 단마토에 대한 칼로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식단조절 뿐만 아니라 운동과 병행되어야 요요현상 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니 열심히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