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비타민D 효능 및 결핍, 제품추천

by 블리블리박 2020.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너무 좋은데 코로나19 바이러스때문에 외출을 잘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동도 할 수가 없어 영양소 결핍이 되고 있는데

그 중 오늘은 비타민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D는 자외선에 의해 피부에서 합성되는 미세 영양소입니다. 칼슘 대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신체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D 효능

칼슘대사 조절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밀도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칼슘과 비타민D입니다.
우리나라 50대 이상의 여성 80%이상이 골다공증 또는 골감소증, 즉 뼈가 점점 약해지게 됩니다.
또한, 성장기에 있어서 튼튼하게 뼈를 유지하는 것은 중장년, 노년기에까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면역력 조절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면역관련 영양제를 알아봤습니다.
비타민D역시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감염성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이 신체 면역기능입니다. 신체의 다양한 면역체계 중 세포성 면역계에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 T림프구입니다.
T림프구에는 비타민D 수용체가 존재하여 면역을 조절하게 되며 결핍 시에는 T세포 매개 면역력이 약화되게 됩니다.



세포 증식과 분화에 관여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세포의 비정상적인 증식을 조절하고 세포 분화를 유도합니다. 대표적으로 세포의 증식 및 분화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증식으로 인한 건선과 같은 질환의 치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저희 어머니도 50대에 접어들면서 뼈가 많이 약해지셨는데 영양제 하나 사드려야겠어요.


비타민D 결핍 증상

약해진 뼈와 근육

근육 및 뼈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이 불균형한 상태로 되기 때문에 근육과 뼈가 약해집니다.


우울증

비타민D는 호르몬 분비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 비타민이 부족해지면 정신건강에 특정한 변화가 생깁니다. 그래서 예민하거나 기분이 자주변하거나 우울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염증과 통증

비타민D가 부족해지면 칼슘 사용 및 흡수에 문제가 생깁니다. 충치가 생기거나 감염이 생길 확률이 커지게 되어 염증이 생겨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비타민D가 부족해질 경우 합병증이 발병하여 고혈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기와 독감

면역계에 의한 항체 생성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감기나 독감에 걸릴 확률이 더 커지게 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비타민D는 혈류의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D를 적절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나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확률이 높다. 이로 인해 콜레스테롤과 관련된 문제가 생길 위험 또한 자연적으로 높아진다.



제품추천

1. 다나음 비타민D 하이포텐시 60캡슐 (구매하러가기)


2. 뉴트리가든 비타민D3 (구매하러가기)


이 활동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