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매스틱검 매스틱 분말 효능과 제품추천 (위염, 위암 영양제)

by 블리블리박 2020.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리뷰하는 블로거 블리박입니다.

얼마전 tv프로그램에서 좋은 건강상식을 소개하더라구요. 바로 매스틱이라는 물질입니다.

바로 역류성 식도염을 타파하는 위장 질환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

매스틱이란?

매스틱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를 상처를 낸 후 자연적으로 나오는 수액을 굳힌 것을 매스틱이라고 합니다. 1년에 딱 한번 채취하고 나무 한그루에서 나오는 양이 150g정도 얻을 수 있는 매우 귀한 물질입니다.

예로부터 아주 귀한 약재로 취급받아왔으며 나무에서 수액이 나올때 마치 눈물처럼 나온다고 하여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키오스 섬이외에도 다른 지역에서 매스틱나무를 키울 수 있지만, 매스틱의 유효성분이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럽연합에서는 식품의 생산 품질과 고유 지역, 장인 기술의 전통성을 보여주는 원산지 보호제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스틱에 대한 제조, 생산, 가공 과정은 모두 키오스 섬에서만 이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매스틱효능




소화불량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산분비를 억제해 기능성 소화불량을 개선해줍니다.
원리를 살펴보면, 위에 음식이 들어올경우 뇌에서 비정상적으로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 히스타민은 위벽 세포를 활성화시켜 위산을 분비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매스틱 속에 함유된 여러 식이섬유들이 염증 물질 히스타민을 억제해 위산의 과다 분비를 막아주는 효과가 논문으로 보고 되어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 촉진

위점막을 생성하는 호르몬인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로써 점막 세포를 보호해 위산으로 인한 위점막 손상을 막아주게됩니다.


속쓰림 개선

매스틱 섭취를 지속적으로 할시 위 통증과 상복부 통증, 불안 시 위장 통증이 유의적으로 개선 및 위산 역류와 이로 인한 속 쓰림 증상도 개선 효능이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항궤양 효과

위에서부터 십이지장까지 염증 및 궤양이 생길 경우 통로 즉 십이지장이 좁아지며 위장 장애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렌데, 이때 매스틱이 십이지장의 건강도 지켜 줍니다.


위암에 좋은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 억제

기능성 소화 불량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1급 발암물질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이라는 세균 때문입니다. 국제보건기구에서는 이미 그 자체로 위암발안인자로 규정했습니다. 이는 한국형 위암 인자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일반 세균의 경우 ph2정도의 강한 산성인 위산에 닿으면 대부분 죽게됩니다. 하지만,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의 경우 이 위산 속에서도 살아남는 아주 강한 세균입니다.

위점막을 뚫고 돌아다니기 때문에 염증이 쉽게 만들어지고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심지어는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헬리코박터균 감염환자에게 90일간 매스틱 1mg이 함유된 껌을 씹게 했더니 헬리코박터균이 억제되는 효과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는 이 매스틱 정말 좋지 않나요? 

이어서 관련있는 제품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프롬바이오 위 건강엔 매스틱

구매하러가기

2. 백세식품 매스틱 분말

구매하러가기


3. 그리스산 매스틱 검 분말 가루

구매하러가기



위 활동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