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홍삼 효능과 홍삼 부작용 무엇이 있을까

by 블리블리박 2020. 5. 20.
반응형

홍삼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식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홍삼입니다.

지인들이나 부모님께 선물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 그 만큼 면역을 올리는데 탁월환 효과가 있습니다.



홍삼이란 4~6년산 인삼을 껍질째 증기로 쪄서 말린 것을 뜻합니다.

굉장히 인기가 좋은 건강식품이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하니 오늘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홍삼 효능

1. 면역력 강화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면역력 강화입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사포닌 성분은 감기를 비롯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질병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항암효과

홍삼 효능으로 우리 몸의 면역 형성 물질이 강화하여 우리 몸이 보호할 수 있는 저항력을 높여줌으로써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낙시놀 성분이 열충격 단백질을 억제하여 폐암세포와 폐암 줄기세포를 차단해줌으로써 폐얌 예방과 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3. 노화예방

말톤오스 성분은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항산화 성분들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 성분들은 노화 하는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바뀌도록 촉진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혈관건강

사포닌 성분은 혈관 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 배출을 도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혈압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당뇨개선

환자에 다라서 혈당량이 저하되고 당뇨환자들의 인슐린 투여량 감소 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인슐린의 작용을 대체 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고 당뇨를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6. 갱년기증상 완화

홍삼효능으로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안면 홍조, 두통, 불면증, 우울증 등의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특히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홍삼을 섭취하면

내분기 기능히 향상되어 갱년기 장애가 개선되고 여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갱년기 증상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7. 피로회복

홍삼 효능으로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줍니다.

여러 연구와 임상시험으로 피로회복 효과가 검증된 식품으로 피로감을 느낄때 보양식 대신 좋은 천연 피로회복제입니다.


홍삼 부작용

홍삼의 부작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무엇이든지 건강식품을 너무 과하게 드시면 몸에 해롭습니다. 

홍삼의 부작용으로는 소화장애, 피부발진, 중추신경계 이상, 심혈관계 이상, 자궁출혈, 남성 여성형 유방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 홍삼 효능과 홍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유익하셨나요?

다음에는 더욱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관련글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