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부동산

서울시, 소득 1억미만 신혼부부 저금리 전세대출

by 블리블리박 2019. 10. 28.
반응형

서울시 소득 1억 미만 저금리 전세대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따끈따근한 서울시 부동산 관련 기사가 나와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바로 서울시에서 신혼부부들의 집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3년간 3조원 투입을 결정했습니다.

소득 기준 탓에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 막혔던 분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입니다.


당초 계획은 1조원 이었으나 2조원 넘게 늘려 3년 간 총 3조원 가량을 투입 결정.

그 동안 신혼부부들이 최대 2억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부부합산 소득 8천만원을 넘지 않아야 했는데, 이 조건을 1억원으로 크게 완화 했습니다.

즉, 부부합산 월급 800만원을 넘지 않으면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직장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경 전

부부합산 8,000만원 미만

대상자 수 연간 5천호

지원기간 8년


변경 후

부부합산 1억미만

자녀 수에 따라 최대 0.6% 추가 우대금리

대상자 수 연간 1만 500호

지원기간 10년



또한, 주택 공급도 더욱 늘렸습니다.

매입임대주택이나 역세권 청년주택 등 임대주택 물량을 연 평균 약 2500호 더 늘리기로 결정!

이에 따라 1년에 총 14500호 공급이 이뤄지는데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주하철 주요노선 역세권 등 교통이 편리한 곳 위주로 입지를 선택한다는 계획입니다.


또한 매입임대주택에 사는 신혼부부가 자녀 출생을 이유로 더 넓은 집으로 옮기길 원하면, 추가 비용 없이 이주할 수 있도록 지원!

정부가 적용하는 금리와 은행이 적용하는 금리 차이를 정부가 메워주는 이차보전 금리도 기존 1.2%포인트에서 3%포인트로 인상!


예를들어 은행 대출 금리가 4%인 경우, 이차보전 금리 3% 포인트를 적용했을 때 신혼부부는 1%의 금리만 부담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