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 정보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은 언제일까

by 블리블리박 2020. 11. 3.
반응형

동사무소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다들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몇일간 바빠서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 다시 좋은 정보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주제는 바로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동사무소 점심시간 입니다.

인터넷 발급이 되지 않을때, 동사무소에가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발급받으러 자주 갔었는데, 회사를 다니고 부터는 중간에 가는것이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항상 점심시간 시간을 활용해서 방문하려 했었는데 언제가 점심시간이고 업무시간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동사무소는 해당 지역 주민들의 행정 업무 및 각종 민원업무를 처리해주는 지방행정 기관을 의미합니다.

주민등록초본, 주민등록등본, 인감증명서 등 각종 민원서류등을 발급 받는 일과 전입신고 및 출생신고, 사망신고 등도 동사무소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동사무소를 주민센터라는 이름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주민센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민원 업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업무시간 및 점심시간

일반적으로 동사무소의 시간은 정해져있습니다.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를 합니다.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법정 공휴일은 문을 열지 않습니다. 그래서 권장하는 시간은 점심시간 전후 30분 정도 여유있게 방문하는것이 좋습니다.

점심시간에도 원활한 민원처리를 위해 교대로 근무를 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방문하셔도 민원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주말에 업무처리를 원하실 경우, 인터넷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하실 때에는 항상 신분증은 필히 챙겨주세요. 


마무리

점심시간에 방문하실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교대로 근무하기에 다시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들이 보통 점심시간에 짬을내서 가는 경우가 많은데, 되도록이면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하시는 것이 혼잡을 피할 수 있고 소중한 시간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되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